약이 필요 없다, 의사가 추천하는 암 관련 서적 8

난치병, 마음먹기에 따라 달라진다 <약이 필요 없다>

긍정적으로 마음먹고 운동으로 신체를 단련하며 좋은 음식을 적당량 먹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식습관 교정으로 난치병을 치유시키는 의학

이 책은 제가 쓴 책입니다. 저는 아토피 건선 간염을 앓았던 만성병 환자였습니다. 약을 먹으면 증상은 좋아졌지만 약을 끊으면 똑같이 재발하는 현상을 수십 차례 거듭하면서 저는 점차 무력해졌습니다.

자신의 병도 제대로 치유하지 못하는 의사로서 자괴감에 시달리다가 2002년 봄 다니던 종합병원에 사직서를 냈습니다. 병원을 그만둔 뒤 예전부터 관심을 가졌던 대체의학을 공부하다가니시의학을 알게 되었습니다.

약을 전혀 쓰지 않고 식사와 습관을 교정해서 난치병을 치유시킨다는 사실에 처음에는 황당했지만 현대 의학으로도 낫지 않던 근성과 아토피가 니시의학으로 깨끗이 치유되고 나서 본격적으로 니시약을 배우고 치료에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의사의 말과 반대로 행동하니 시한부에서 살아난 니시 가츠조

니시약의 창시자 니시 가츠조 선생은 스무 살밖에 살지 못할 것이라는 시한부 선고를 받았다고 합니다. 의사가 시키는 대로 성실하게 따랐는데도 병이 심해지자 니시 선생은 회의에 빠질 수밖에 없었고 결국 의사가 말한 것과 반대로 행동해 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니시 선생은 만성 설사에 시달렸는데 끓인 물을 먹으라는 의사의 처방 대신 반대로 생수를 먹었더니 설사가 점차 멎더니 완전히 나았고 이런 식으로 자신만의 건강법을 발견하면서 니시 선생은 세계 각국의 의서와 문헌을 연구했습니다.

새로운 건강법을 발견하면 직접 시도해 보면서 검증했고 그러는 동안 니시 선생은 점차 건강을 회복했습니다.

마음먹기에 달린 건강한 육체

니시의학은 약으로 병을 낫게 하는 것이 아니라 내 몸의 자연 치유력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마음먹고 운동으로 신체를 단련하며 좋은 음식을 적당량 먹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음먹기에 따라 얼마든지 건강한 육체로 만들 수 있으며 냉온욕과 풍욕 등으로 온몸의 길을 원활하게 합니다.

또한 생체, 소식, 생수 등 자연식을 먹어서 영양을 공급하고 붕어 운동과 모관 운동 등을 통해 내 몸에 뒤틀린 뼈들을 교정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사지를 튼튼히 할 수 있습니다.

약에 의존하지 않는 건강 비법, 니시의학

결국 니시의학은 병원과 약에만 의존하지 않고 내 몸은 내가 지키는 건강 비법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소식이 단연 으뜸이고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하며 우리 몸에 영양을 잘 공급해 줘야 합니다.

또한 의식주를 통해 끊임없이 들어오는 독소를 제대로 해독시켜줘야 하며 올바른 생활 습관으로 내 몸을 건강하게 관리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 것은 필수입니다. 정기적인 건강검진 역시 중요합니다.

결국 건강해지는 비결은 마음, 소식, 영양, 해독, 운동, 습관, 검진 등 일곱 가지이며 이것만 잘 지킨다면 누구라도 건강하고 활기차게 무병장수할 수 있습니다.

이 7가지가 바로 니시의학의 핵심이기도 합니다. 이 책에서는 이 7가지 핵심 사항을 중심으로 니시의학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