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목의 암팩첵] 암을 식이요법으로 치료한다?

경험으로 느낀 통합의학의 힘, 함께 나아갈 것

내가 치유한 방법을 환자들에게 접목해 보았고, 특별한 약이나 주사 없이 생활습관의 교정만으로 온갖 만성질환들을 치유시키는 경험을 했습니다.

현대의학 패러다임을 맹신하는 사람들

“식이요법만 잘하셔도 암을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그러면 사람들은 ‘뭐라고? 첨단 현대의학으로 온갖 수단을 동원해서도 낫지 않았는데, 아무런 약을 쓰지 않고도 나을 수 있다니 이런 황당한 일이 있나?’라고 생각하는 듯 쳐다보는 눈빛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혹시 돌팔이 아냐?’ 의심을 잔뜩 품은 눈빛입니다.

별로 놀랍거나 속상하지는 않습니다. 현대의학이 만들어 놓은 패러다임에 익숙한 사람들은 대부분 처음에는 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부정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몸을 구성하는 것은 당신이 섭취한 음식입니다. 음식을 바꾸면 몸이 바뀌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식이요법은 환우분께서 생각하시는 것보다 훨씬 위력적입니다.”

이렇게 설명해도 믿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잔뜩 경계의 눈빛입니다. 건강 패러다임을 올바르게 이해하지 못해서 벌어지는 일도 있습니다. 주치의의 만류에도 현대의학적인 치료를 요구해서 독한 주사를 반복적으로 맞고는 치료로 인해 손해를 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서 병원에 가지만, 어떤 경우에는 질병을 치료받기는커녕 병원에 가기 전보다 더 못한 상태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모릅니다.

더 이상 환자분께 맞는 치료가 없는데도 의사에게 애걸하다시피 매달리면서 치료를 계속합니다. 결국 몸이 망가졌을 때가 되어서야 ‘모든 수단을 동원했지만 건강이 회복되지 않았다’며 의욕을 잃고 포기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연의학과 식이요법으로 완치한 만성질환

저도 한때는 건선, 아토피, B형 간염 등 만성 질환에 시달렸습니다. 전문의들에게 처방받아서 온갖 약과 주사, 연고제 등을 총동원하다시피 치료했지만, 전혀 호전되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스테로이드 연고로 인한 부작용까지 겪었습니다.

그런데도 정작 중요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바꾸지 않았으니 이름만 의사이지 건강의 기본도 모르는 아이들이나 다름없었다는 걸 늦게 깨달았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니시의학을 만났고 식생활 개선만으로 제가 고생하던 모든 병이 완치되었을 뿐 아니라 건강도 몰라보게 좋아졌습니다. 이 경험을 한 후에는 자연의학과 식이요법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 내가 치유한 방법을 환자들에게 접목해 보았고, 특별한 약이나 주사 없이 생활습관의 교정만으로 온갖 만성질환들을 치유시키는 경험을 했습니다.

통합의학으로 질병 없는 삶, 건강한 노후

본격적으로 자연의학, 영양의학, 기능의학, 심신의학 등 보완, 대체의학을 공부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근 20년을 주말마다 서울을 오르내리고 각종 학회에 참가하여 공부한 결과, 이제는 제법 통달하게 되었습니다.

현대의학과 대체의학의 장점을 병행하는 통합의학으로 암 환우들을 돌보는 통합암치료 의사로 명성도 꽤 얻고 있습니다. 각종 매스컴에서 출연 요청으로 TV 출연도 여러 번 하였고, 건강 강좌 요청도 쇄도하여 전국을 다니면서 지금까지 약 10만 명 이상의 대중들에게 강의했습니다.

진료실에서도 꾸준히 환자를 진료하면서 상담하고 있지만, 제한된 시간에 모든 것을 알려드리기에는 역부족이라 이렇게 유튜브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대로만 실천하면 암을 진단받으신 분이든 아무런 질병이 없는 건강한 분이든 평생토록 질병 없이 건강한 노후를 맞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