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목의 통합 암치료 바이블59] 온열치료의 효용 – 김진목 원장

열을 발사할 능력이 없어 고열에 약한 암세포
온열 치료는 심부 깊은 곳에 있는 암, 전이로 퍼져있는 암에 큰 도움이 된다

늘은 온열치료에 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온열치료의 핵심은 암세포가 정상세포보다 열에 약하기 때문에 열을 올려주면 암이 퇴치된다는 것입니다.

원적외선을 제외한 온열치료는 과학적인 실효성이 떨어진다

열을 올려주기 위해서는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외부에서 열을 가해 몸의 체온을 올리는 것은 굉장히 어렵습니다. 사실 뜨거운 열탕 속에 오랫동안 들어가 있으면 물 온도와 거의 비슷하게 체온이 올라갈 수도 있겠지만 뜨거운 물 속에 1시간 이상 앉아 있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므로 외부에서 열을 올려 체온을 올린다는 것은 사실상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러나 원적외선은 조금 다릅니다. 원적외선은 체내깊이 침투할 수 있기 때문에 외부 온도와 상관없이 체내 속의 온도를 올려줄 수 있기 때문에 과학적인 근거가 있습니다. 그래서 원적외선을 제외한 여러 가지 온열치료 기구로 나와 있는 것들은 과학적 실효가 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주파 온열치료는 암세포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즘 과학적인 장비로서 암 온열 치료 장비가 많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독일과 미국 등 여러 회사에서 나오고 있는데, 그런 치료기구들은 고주파를 이용합니다. 고주파도 원적외선처럼 깊이 침투합니다. 그래서 우리 피부 표면의 온도를 올리지 않더라도 몸속 깊은 곳에서 열을 무한대까지 올릴 수가 있습니다. 특히 암 온열 치료 장비들은 밖에서는 38~39도의 열밖에 못 느끼지만, 몸속에서는 50도~60도까지 올린다고 합니다. 정상세포는 이렇게 열이 왔을 때, 열을 발사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지만, 암세포는 그러한 능력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몸속에 고열이 들어갔을 때, 암세포는 죽지만 정상 세포는 살아남습니다. 고주파 온열치료를 통해 암세포를 치료할 수 있는 효과를 보는 것입니다.

온열치료는 수술이나 항암, 방사선 치료에서 잘 잡히지 않는 심부의 깊은 곳에 있는 암이라든지 아니면 전이 때문에 여러 곳에 퍼져있는 암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온열치료도 단독으로 하는 것보단 항암치료나 방사선치료와 병행했을 때, 그 효과가 배가 되니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