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 수술과 항암치료 후 여유증이 생기는 경우

항암 약물 영향 및 호르몬 밸런스 확인해보길

항암치료 과정에 드신 약물, 음식 또는 건강보조식품 중에서 여성호르몬유사작용을 한 것이 없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유증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 가지입니다.

첫째, 간 기능 저하입니다. 여유증은 여성 호르몬에 의해서 초래되는 증상입니다. 그러므로 위암 수술이나 항암치료로 인한 간 기능 저하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둘째, 그동안 항암치료 과정에 드신 약물, 음식 또는 건강보조식품 중에서 여성호르몬유사작용을 한 것이 없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경우는 비교적 간단하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약물을 바꾸거나 조절해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몸 전체 성 호르몬 밸런스가 깨진 것이 아닌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이는 연세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남성도 여성처럼 갱년기가 있습니다.

이때 체력이 떨어지면 호르몬 밸런스가 더 심하게 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혈액검사를 통해서 병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 번째, 항암약물로 인하여 호르몬을 조절하는 뇌기능에 장애가 생겼을 수 있습니다. 또는 뇌 부위 종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도 사용하셨던 약물을 확인한 후 병원에 문의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섯 번째는 원인불명의 특발성입니다. 원인을 밝힐 수 없다는 것인데요. 가장 흔한 경우가 특발성에 해당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