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요법만으로 암을 치료할 수 있을까?

통합의학 의사에게 결정을 맡기는 것이 안전해

통합의학 의사의 권고를 듣지 않고 너무 오랫동안 현대의학적치료를 받는 경우에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면역이 너무 떨어져서 자연의학 치료를 시행하기 어렵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니시의학이나 거슨의학 등 자연의학의 효과도 매우 뛰어납니다. 하지만 자연의학으로 암을 치유하기 위해서는 ‘올인’하셔야 합니다.
 

환우 스스로의 노력 많이 필요한 자연의학

 
자연의학은 현대의학적치료처럼 의사의 지시에 몸만 맡기면 끝나는 치료가 아닙니다. 현대의학적 표준치료는 의사의 지시와 처방만 따르고, 표준치료 부작용을 잘 견뎌내기만 하면 됩니다. 환우 분 스스로 실천해야 할 것들은 거의 없습니다.
 
반면 자연의학은 하루 24시간을 투자해야 됩니다. 식사와 운동뿐 아니라 수면까지도 자연친화적으로 실천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환우들은 부작용 없는 자연의학이 견디기 쉽다고 생각하곤 합니다.
 
그러나 늘 암 환자를 접하는 의사 입장에서 볼 때, 자연의학적 치료보다 현대의학적치료를 받는 것이 훨씬 쉬운 길입니다. 시간도 자연의학이 오래 걸립니다. 쉬운 길과 어려운 길이 있다면 일단 쉬운 길부터 선택하는 것이 바른 순서겠죠.
 
현대의학적 표준치료를 먼저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 후 문제점에 봉착했을 때 자연의학을 시행하는 것이 올바른 순서라고 생각합니다.
 
현대의학적치료로 완치가 된다면 정말 다행입니다. 그렇지만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때는 자연의학으로 해결하면 됩니다.
 

현대의학적치료 중단 시점은 통합의학 의사에게 맡기길

 
환우 분들이 가장 많이 걱정하는 것이 현대의학의 공격성입니다. 부작용이 많다는 점을 걱정합니다. 또 항암제는 암세포뿐 아니라 정상세포까지 많이 파괴시킵니다.
 
그 결과 몸 상태나 면역력이 떨어져서 자연의학을 제대로 실천하기 어려운 상태가 될지 모른다는 걱정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겁니다.
 
현대의학적치료를 언제까지 받아야 되는지, 자연의학으로 선회하는 타이밍을 결정할 때는 통합의학 의사에게 맡기면 됩니다.
 
항암치료 부작용이 생기더라도 통합의학을 통해서 부작용을 최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 부작용으로부터 신속히 회복할 수 있는 해결책이 있습니다. 통합의학 의사의 권고를 듣지 않고 너무 오랫동안 현대의학적치료를 받는 경우에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면역이 너무 떨어져서 자연의학 치료를 시행하기 어렵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현대의학에서 자연의학으로 선회하는 타이밍은 통합의학 의사에게 맡기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암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