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moval(해독)

먹거리와 생활용품 속 오염물질이 건강 악화의 주범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비누, 샴푸, 린스, 치약, 헤어제품, 화장품 등에도 수많은 화학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Removal, 독소제거라는 뜻입니다. Removal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급증하는 질병들, 오염된 환경과 먹거리 탓

 

독소제거는 곧 해독을 뜻합니다. 어떤 의사들은 ‘우리 몸에는 간, 신장, 폐, 림프, 피부 등 해독 장기가 완벽하게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추가로 해독을 할 필요가 없다.’고 말합니다.

 

해독이란 상업적인 의도를 가진 불쌍한 장사꾼들의 생각에 불과하다고 말하는 의사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그러나 이 의사들은 오늘날 얼마나 많은 독소들이 우리를 위협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별 관심이 없는 것입니다. 저는 이들이 무지한 사람들이라고 단언합니다.

 

최근 암 환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년 이후에서 발생한다고 하여 성인병이라고 불리던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등이 젊은 연령층에서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수많은 전문가가 한목소리로 오염된 환경과 먹거리를 지목하고 있습니다. 산업 폐기물이나 배기가스에 의한 환경오염은 누구나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동물에 의해 생산되는 암모니아, 이산화탄소, 배설물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좁은 면적에 많은 동물을 밀집 사육하는 공장식 축산이 그 원인입니다. 공장식 축산으로 키워지는 동물의 숫자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동물로 인한 오염, 생활용품도 문제

 

밀집 사육되는 동물들의 위생 관리를 위해서 또 엄청난 양의 살충제가 사용됩니다. 소독제나 항생제도 엄청나게 사용됩니다. 육식을 하면 이들 화학물질들이 고스란히 우리 몸속으로 들어오는 것입니다.

 

양어장의 생선들도 공장식 축산보다 더 했으면 더 했지, 덜 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고기든 생선이든, 채식에 비해서 훨씬 오염될 개연성이 큽니다.

 

게다가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비누, 샴푸, 린스, 치약, 헤어제품, 화장품 등에도 수많은 화학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의 필수품인 색조 화장품에는 막대한 양의 중금속이나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017년 초에 SBS 스페셜 ‘바디버든’이라는 방송이 있었습니다. 여성들이 환경 호르몬에 의해서 겪고 있는 다양한 질병과 증상들이 나왔는데요. 약을 쓰지 않고 단 8주간 동안 자연친화적인 생활을 하여 증상들이 현저하게 호전되는 과정이 나왔습니다.

 

바디버든이라는 말은 인체에서 발견되는 특정 유해인자나 화학물질의 총량을 일컫는 용어입니다. 환경 호르몬이란 몸속에 들어와서 호르몬처럼 작용하는 화학물질들을 말합니다.

 

암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