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ECP(체외 역반동 치료)

혈관 개선 및 혈액순환 촉진해주는 효과

EECP라는 장비는 심장이 수축했다가 이완될 때 다리나 골반 쪽에 압력을 줍니다. 그렇게 해서 혈액이 심장 쪽으로 잘 돌아갈 수 있도록 해주는 장비입니다.

 

혈액이 심장으로 잘 가게 해주는 장비

 
혈액순환은 심장의 박동으로 시작됩니다. 그런데 나이가 들면 하체 혈관들의 탄력성이 떨어집니다. 특히 암 환우들은 독한 항암치료 등으로 혈관의 탄력성이 매우 떨어져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하체에서 심장 쪽으로 혈액을 올려주는 힘이 약합니다. 그 결과 심장으로 혈액이 잘 돌아오지 않게 됩니다. 그러면 심장이 아무리 피를 펌프질해주더라도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EECP라는 장비는 심장이 수축했다가 이완될 때 다리나 골반 쪽에 압력을 줍니다. 그렇게 해서 혈액이 심장 쪽으로 잘 돌아갈 수 있도록 해주는 장비입니다.
 

심장질환, 암 치료에 큰 도움 돼

 
EECP를 사용하면 다리가 시원한 느낌이 듭니다. 대여섯 번 하면 혈액순환이 잘 되어서 몸이 가벼워집니다. 손발이 차거나 저리는 증상이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EECP는 동맥경화나 심부전증이 있는 환자에게 직접적인 치료 장비로서 미국 FDA의 인가를 받은 장비입니다. 그리고 순환기 내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장비입니다.
 
심장질환 및 뇌졸중이 있을 때 혈관을 재생할 목적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초기 치매나 파킨슨병의 치료 목적으로도 활용됩니다. 심장질환, 발기부전, 스포츠 선수들의 운동능력 향상 목적 등으로도 요즘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면 혈액의 정체로 초래되는 암의 전이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또 치료 약제들이 신체 여러 곳으로 잘 전달되게 됩니다. 그 결과 암 치료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암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