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A(세포 건강도 검사)

세포의 다양한 상태 통해 건강 정도 평가하는 유용한 방법

세포 건강도 검사는 편안하게 몸의 상태를 진단해볼 수 있는 유용한 검사법입니다.

세포 건강도 검사는 세포의 건강 정도를 분석하는 검사입니다. 체성분 분석 검사(인바디)와 원리는 같습니다.

 

생체전기와 저항분석으로 세포 수준의 활력 측정

 

세포 건강도 검사에서 측정되는 phase angle은 우리말로 위상각이라고 합니다. 이 위상각 수치에 따라서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예후를 알 수 있다는 임상 결과가 논문으로 많이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세포 건강도 검사 장비는 2007년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장비입니다. 생체전기와 저항을 잘 분석해서 세포 수준의 활력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BIA 검사를 통해서 세포의 상태, 세포막의 건강도, 미토콘드리아의 손상 정도, 에너지의 저장능력, 지방세포의 양, 근육량, 기초대사량, 세포 내외 환경을 알려주는 세포 내외 물 비율 등을 측정합니다. 그 결과 건강 정도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자연 속의 신선한 채소를 측정해보면 세포 건강도가 45가 나온다고 합니다. 그런데 조리된 채소는 0으로 나옵니다. 확연한 차이를 보입니다.

 

살아있는 사람의 측정값은 보통 3~15 정도 됩니다. 그러니까 4보다 낮다면 80세 이상의 노인이거나, 아주 위독한 사람입니다.

 

편안하게 몸의 상태 측정할 수 있어

 

위상각이 낮으면 주로 영양결핍, 에이즈 감염, 암 환자, 알코올 중독자 등으로 분석합니다. 일반적인 모든 검사에서 특별한 이상소견이 발견되지 않았으며 진찰상으로도 별 이상이 없었지만, 위상각 수치가 낮게 나온 사례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보니까 경과가 나쁘게 변했습니다. 그 정도로 BIA 검사는 정확한 검사입니다.세포 건강도 검사는 혈액을 뽑는 것도 아니며 전혀 아프지 않은 검사입니다. 편안하게 몸의 상태를 진단해볼 수 있는 유용한 검사법입니다.

 

 

암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