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할수록 좋은 통합 암 치료? 환자에 따라 달라야

암과 환자를 제대로 이해하는 통합의학 전문가의 도움 받길

경험 많고 능력 있는 통합의학 의사의 진단을 받고 정확하게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올바른 치료법을 선택해야 비로소 전이와 재발을 최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통합암치료병원에서 하는 치료방법들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보통은 많은 치료를 할수록 좋다는 식인데요. 그래서 경제적 능력만 된다면 이것저것 무조건 많이 하면 좋다는 식으로 권유합니다. 하지만 통합암치료란 절대 그렇게 진행되어서는 안 됩니다.

 

환자의 상태와 병의 정도에 따라 치료방법 처방해야

 

어찌 세상에 무조건 좋기만 한 것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좋은 점이 있다면 반드시 나쁜 점도 있습니다. 그 장단점을 제대로 잘 파악해서 처방을 해야 합니다. 무조건 치료를 많이 하려고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수술 직후 적합한 치료, 항암치료 중 좋은 치료가 서로 다릅니다. 항암치료 후에 필요한 식사가 있고 치료도 다릅니다. 정확한 통합암치료 로드맵에 따라서 적절한 치료를 제대로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전이나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로드맵도 환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환자의 상태가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험이 많이 통합의학 의사를 찾아야 합니다.

 

대부분 병원의 시설, 장비, 식사, 치료제는 비슷합니다. 그러나 치료에 적용되는 구체적인 노하우는 의사에 따라 다릅니다. 무엇을 언제, 어떻게 적용할지에 대한 노하우가 다릅니다.

 

통합의학 전문 의사의 도움 받아야

 

똑같이 운동을 한다고 생각해봅시다. 원칙적으로 생각하면 스트레칭 후 가벼운 유산소운동, 다음으로 근력증강운동을 하고 유산소운동으로 마무리할 것입니다.

 

하지만 바쁜 직장인에게 일반적인 방법을 적용할 순 없습니다.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럴 때는 어떤 운동을 얼마큼 할지, 어떤 것은 안 할지, 강도는 어느 정도로 할지 지도가 필요합니다.

 

전문 운동치료사는 이런 부분을 정확하게 지도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비전문가는 효율적인 처방을 할 수가 없습니다. 시간이 없다고 바로 근육운동만 한다거나 하면 분명 근육에 무리가 갑니다. 여기저기 탈이 나고 운동효과는 오히려 떨어질 것입니다.

 

살을 빼고 싶은 사람은 근육운동을 많이 해야 합니다. 그런데도 러닝머신만 열심히 타는 우를 범할 수 있겠죠. 이처럼 운동만 해도 전문가와 비전문가의 처방이 판이하게 다릅니다.

 

하물며 사람의 생명을 좌우하는 암 치료에 있어서는 더욱 그러할 것입니다. 치료방법이나 순서의 차이는 결코 작은 문제가 아닙니다.

 

경험 많고 능력 있는 통합의학 의사의 진단을 받고 정확하게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올바른 치료법을 선택해야 비로소 전이와 재발을 최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암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