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치료 후 영양 보충에 효과적인 아미노산 수액제
아미노산 수액제, 마이어스칵테일, 콤비플렉스 같은 영양수액제를 적절히 맞으면 영양 상태를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분해되면 아미노산이 됩니다. 아미노산은 총 23종 정도 되는데요. 그중 8~10종은 우리 몸에서 생산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이들 아미노산을 필수아미노산이라고 부릅니다. 식사를 제대로 못 하면 필수아미노산이 부족해집니다. 그럴 때는 주사제로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아미노산은 세포의 재생, 호르몬 생산, 효소 합성에 매우 중요합니다. 신체가 회복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단백질의 보충이 필요한데요.
항암치료를 하면 입맛도 떨어지고 오심이나 구토 등으로 식사를 못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영양 불량상태가 되기 쉽습니다. 이럴 때 아미노산 수액제와 비타민과 미네랄 영양수액제(마이어스칵테일)를 맞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섭취가 매우 저조한 경우에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등을 혼합한 콤비플렉스라는 주사제도 있습니다. 대학병원에서 많이 사용되는데요.
세 칸으로 되어 있고, 맞을 때 터뜨리는 흰색 영양수액제가 콤피플렉스입니다. 아미노산 수액제, 마이어스칵테일, 콤비플렉스 같은 영양수액제를 적절히 맞으면 영양 상태를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암칼럼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