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모신 알파 1 주사

암 환자 삶의 질 개선에 도움 되는 안전한 약제

면역력이 가장 중요한 암 환우들에게 티모신 알파1을 이용한 면역증강요법이 요즘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티모신 알파 1은 흉선에서 생성되는 가장 강력한 면역증강호르몬입니다. 즉, 생물학적 호르몬을 이야기합니다.

말기 암 환자 면역손상 회복시켜

나이가 들수록 흉선의 부피가 줄어듭니다. 그 결과 자연스럽게 티모신 알파 1의 분비량도 줄어들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면역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면역력이 가장 중요한 암 환우들에게 티모신 알파 1을 이용한 면역증강요법이 요즘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티모신 알파 1은 흉선추출물입니다. T세포, NK세포, 수지상세포 등 면역세포를 자극시키는 효과를 지녔는데요.

이들 면역세포들이 함께 작용해서 바이러스 감염 세포나 암 세포를 효과적으로 제거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 증강을 통해 암 예방이나 발생률을 감소시킵니다.

특히 항암제 치료와 병행하면 치료 효과를 높이고 항암제로 인한 부작용 증상을 감소시켜 줍니다. 말기 암 환자에서는 항암제로 인한 면역손상을 회복시켜줍니다. 또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는 점에서도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항암치료 부작용 개선에 효과 좋아

우리나라에서 유통되는 티모신 알파 1 주사 제품으로 자닥신, 헤리, 싸이원, 이뮨알파, 티엠오 등이 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이름이 있지만 성분은 모두 같습니다. 생산해 내는 회사에 따라 이름이 다른 것뿐입니다.

티모신 알파 1 주사는 근육주사나 피하주사로 맞을 수 있습니다. 피하주사는 배나 팔에 맞습니다. 미슬토주사와는 달리 부작용이 거의 없기 때문에 큰 불편감 없이 맞을 수 있습니다. 보통 1주에 2회 주사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한 치료입니다.

항암치료 부작용의 개선에도 효과가 좋기 때문에 환자들에게 인기가 좋은 치료제입니다. 면역계통 주사라서 약간의 부작용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매우 경미하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임상연구에서는 보통 투여량의 800배 정도로 아주 막대한 양을 투여했습니다. 그런데도 특이한 부작용이 관찰되지 않았을 정도로 매우 안전한 약제입니다.

암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