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환자의 손발 저림과 냉증은 치료가 필요한 혈액순환 장애

혈액순환 장애 개선하는 치료로 암 치료 효과 높이고 부작용도 해결하길

암 치료 중 혈액순환 장애가 생겼을 때 킬레이션 주사, EECP, 도수치료, 산소탱크를 적절히 병행치료 해보시기 바랍니다. 혈액순환 호전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암 환자의 손발 저림과 냉증은 대부분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생깁니다. 암 치료 과정에서 항암치료를 받게 되는데요. 항암치료로 인해서 혈액순환 장애가 많이 생깁니다.

 

 

킬레이션 주사, 산소탱크 치료가 도움 돼

 

항암치료나 방사선치료는 어쨌든 국소 부위에 혈액순환 장애를 초래합니다. 그 결과 항암제나 방사선치료가 잘 듣지 않게 됩니다. 그런 내성이 생기는 이유가 바로 혈액순환 장애입니다. 약이 필요한 부위까지 들어가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치료가 시행되는데요. 가장 큰 효과를 내는 것은 혈관청소입니다. 혈관청소를 하는 방법은 킬레이션 주사입니다.

 

킬레이션 주사는 직접 혈관 벽에 끼어있는 노폐물, 중금속, 지방을 녹여냅니다. 그 결과 혈관의 탄성이 회복되고 혈액순환이 개선됩니다. 킬레이션 주사는 혈액순환 장애 개선에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으로 산소탱크가 도움이 됩니다. 항암치료도 그렇지만 특히 방사선치료를 하게 되면 방사선을 쪼이는 부분에 혈액순환장애가 옵니다. 그래서 저산소증이 옵니다.

 

혈액순환 장애가 있는 부위에 산소탱크 치료를 하면 산소가 말초 부위까지 공급됩니다. 그 결과 혈액순환도 좋아집니다. 산소탱크 치료는 방사선치료에 내성이 생겼을 때 내성을 극복해주는 도움도 줄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장애 개선되면 방사선치료 내성도 해결 가능

 

다음으로 EECP라는 장비가 있습니다. EECP는 체외역박동치료기입니다. 심장박동에 반대되는 뜻으로서의 역박동입니다. 심장이 뛰고 심장이 확장될 때 사지에서 박동을 시켜주는 치료입니다. 다리와 허벅지, 골반 쪽에 커프를 감고, 심전도를 같이 하면서 진행하는데요.

 

심장이 뛰고 심장이 늘어날 때 박동을 높게 만들어주는 것이 체외역박동치료입니다. 그렇게 하면 심장으로 피가 돌아가는 회전이 빨라집니다. 그래서 혈액순환이 좋아집니다.

 

다음으로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은 도수치료입니다. 도수치료는 궁극적으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치료입니다. 혈관은 모두 근육 속에 들어있는데요. 근육이 긴장하면 혈관이 쪼여듭니다.

 

그래서 혈액순환이 안 되는 것인데요. 도수치료로 근육을 풀어주면 혈액순환이 잘 되게 됩니다. 암 치료 중 혈액순환 장애가 생겼을 때 킬레이션 주사, EECP, 도수치료, 산소탱크를 적절히 병행치료 해보시기 바랍니다. 혈액순환 호전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특히 방사선치료를 하게 되면 암세포 주변에 저산소증이 오는데요.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산소가 공급되기 때문에 그 부분에도 도움이 됩니다.

 

결국 저산소증으로 인해 방사선치료 내성이 생기는 것인데, 혈액순환이 풀리면 저산소증도 해결이 됩니다. 그 결과 방사선치료도 효과도 좋아지고 후유증도 치료될 수 있습니다.

 

 

 

암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