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김진목, 효과적인 암 치료를 위해 파인힐병원을 열다

고주파온열암치료, 식사치료, 면역치료, 마음치료까지 할 수 파인힐병원

파인힐병원은 환우 분들이 대학병원에 다니시기 편한 위치에 있으며 자연도 좋고, 공기도 맑습니다. 또 다양한 암 치료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Q. 언양에 파인힐병원을 개원한 이유는?

 

이곳은 언양입니다. 울산시 울주군 상북면이지만 언양이라고 알려진 곳입니다. 언양은 영남 알프스로 유명한 곳입니다. 알프스라고 할 정도로 1100고지 이상 되는 높은 산들이 즐비합니다.

 

그리고 공기가 맑고, 풍광도 좋고, 물도 맑습니다. 그래서 옛날부터 언양이라고 하면 휴양하기 좋은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소나무 숲도 울창하죠. 소나무 숲에서는 피톤치드라는 건강에 좋은 식물성 화학물질들이 나옵니다.

 

그래서 언양, 그리고 소나무 숲속에, 개원을 했습니다. 또 가지산 온천, 등억 온천 등 가까운 곳에 유명한 온천들이 있습니다. 자연은 시골로 가면 모두 비슷합니다. 하지만 암 치료를 위해서는 환우들이 접근하기 좋아야 합니다.

 

파인힐병원은 울산역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승하차 시간을 다 합쳐도 역에서 10분 이내에 병원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파인힐병원은 이렇듯 환우 분들이 대학병원에 다니시기 편하고, 자연도 좋고, 공기도 맑습니다.

 

 

Q. 파인힐병원이 일반병원인 이유는?

 

사실 암 환우들이 계시기에는 요양병원이 더 좋습니다. 왜냐하면 요양병원은 장기입원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암 치료 병원들은 요양병원의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요양병원의 문제점이 있습니다. 환우들이 단기입원을 할 때 문제가 생깁니다. 최소 1주일 이상 입원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암 환우들은 대학병원에 왔다 갔다 해야 하므로 입·퇴원이 잦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다 보면 1주 이내로 입원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양병원일 경우 그런 상황에서는 입원을 취소해야 합니다.

 

또 입원 중에는 다른 병원에 갔을 때 보험 혜택을 제대로 볼 수 없습니다. 100/100이라고 하여 보험 수가의 100%를 수납하고 와야 합니다.

 

반면 일반병원은 입·퇴원이 자유롭습니다. 하루만 입원하셔도 되고, 한 달을 입원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언제든지 대학병원에 갈 때는 퇴원을 합니다. 그러니까 대학병원에서도 보험을 제대로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암 환우들이 5% 국민건강보험 본인부담금 내는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요양병원은 입·퇴원에 있어 포괄수과제(DRG)라는 것이 있습니다. 입원을 하면 환자 1명 당 한 달에 얼마, 이렇게 보험공단에서 지불하는 액수가 딱 정해져 있습니다.

 

그러니까 병원에서 치료를 많이 하면 병원이 오히려 손해를 보겠죠. 그래서 일반적인 검사나 치료를 생략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일반병원은 검사나 치료비를 모두 환자가 부담합니다. 그러니 병원은 오히려 검사나 치료를 많이 할수록 이득이죠. 그러니까 많이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오히려 치료비가 올라가는 것 아닌지 걱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암 환자들은 어쨌든 국민건강보험 본인부담금 5%밖에 내지 않습니다. 검사나 치료를 아무리 많이 해도 부담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Q. 파인힐병원의 통합 암 치료 프로그램은?

 

파인힐병원의 통합 암 치료 프로그램으로 고주파온열암치료, 면역치료, 식사치료, 그리고 마음치료, 4가지를 자랑하고 싶습니다.

 

고주파온열암치료는 항암치료나 방사선치료에 잘 듣지 않는 암세포를 제거하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항암치료, 방사선치료와 고주파치료를 병행하면 암 치료 성적이 월등히 좋아질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는 여러 가지 면역을 올리는 주사제나 약재들을 말합니다. 면역도 올리고 항암치료의 부작용도 줄여줄 수 있으므로 암 환우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식사치료입니다. 항암치료 중에는 잘 드셔야 하는 게 맞습니다. 그렇지만 우리가 먹은 음식 속에는 여러 가지 독소들, 화학약품이나 중금속이 들어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결국은 우리 몸속에 축적됩니다. 우리 몸속에 나쁜 것들이 많이 축적되어 있으면 나중에 항암치료가 다 끝나고 면역을 올려야 하는 타이밍에 면역을 올리는 데 장애가 많을 겁니다.

 

그래서 파인힐병원에서는 유기농, 좋은 재료를 써서 우리 몸속에 독소가 쌓이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음치료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파인힐병원에는 대학병원에서 근무하는 전문가가 마음치료, 심리상담치료를 전담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마음치료, 식사치료, 면역치료, 온열암치료가 바로 파인힐병원의 자랑이라고 얘기할 수 있겠습니다.

 

 

 

전체영상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