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목의 암 치유비법 HEART – Eating 1

암세포가 자라기 쉬운 환경 만드는 식품을 금하자

암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을 먹는지는 둘째 문제입니다.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을 안 먹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김진목의 암 치유비법 HEART, 이번 시간에는 Eating에 관해 설명하겠습니다. Eating은 먹거리를 의미합니다.

 

해로운 음식 금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

 

보통 암 환우들은 먹거리라고 하면 ‘무엇을 먹어야 암이 빨리 나을까요?’ 이런 질문을 많이 합니다. 물론 암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을 먹는지는 둘째 문제입니다.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을 안 먹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세계보건기구에서는 총 10가지 식품을 금지식품으로 정해놓았습니다.

 

이 식품들은 암은 물론이고 질병을 가진 환우들에게 해로운 것들입니다. 특히 이 식품들은 암 환자에게 해롭습니다. 최근에는 이를 암의 미세환경이라는 개념을 통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암이 잘 자라는 조건과 암이 자랄 수 없는 몸의 조건이 있는데요. 이것이 바로 암세포가 처한 미세환경에 의해 좌우된다는 것입니다.

 

암세포가 좋아하는 환경 만드는 음식들

 

암세포가 잘 자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암세포는 산소가 부족하거나, 영양소가 부족한 환경을 좋아합니다. 산성 환경도 암세포가 잘 자라는 조건이 됩니다.

 

반면 산소와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되고, 체액이 약알칼리성으로 변하면 암세포가 잘 자라지 못합니다. 세계보건기구에서 금지 식품으로 정한 10가지 식품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름에 튀긴 음식, 소금에 절인 식품, 육가공제품, 과자류, 청량음료, 편리류(편의점에서 파는 음식), 통조림 식품, 설탕에 절인 과일류, 냉동간식류, 숯불구이류입니다.

 

암 환우들이 미세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위 10가지 음식을 먹지 말아야 합니다. 이 점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10가지 식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다음 칼럼을 통해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