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 뇌종양 교모세포종, 치료를 포기하지 마라

병원에서 하는 현대의학적 치료는 물론 통합의학적 치료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현대의학적 치료로 안 되면 통합의학적 치료로 투병할 수 있습니다. 그조차 안 되면 자연의학 식이요법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도 치료를 포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뇌에 생기는 종양에는 악성과 양성이 있습니다. 양성 종양이라 하더라도 아주 깊숙한 데 있다든지, 수술하기 곤란한 자리에 있을 때는 조직적으로는 양성이지만 임상적으로는 악성입니다. 완전히 들어낼 수 없으므로 수술을 한 다음에 또 자라고, 또 자라고 하다 보면 결국은 예후가 좋지 않은 그런 결과를 가져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예후 나쁘고 빨리 자라는 교모세포종

 

그런데 그 종양의 성질 자체가 굉장히 진행성이 있는 교모세포종이라는 게 있습니다. 교모세포종은 그 성질 자체가 악성입니다. 악성뇌종양입니다.

 

그럴 때는 그다지 예후가 좋지 않습니다. 보통 수술로써 들어낼 수 있는 만큼 들어내고, 아니면 감마나이프 같은 것으로 태우고, 그다음에 항암 치료나 방사선치료를 하게 됩니다.

 

그렇게 치료해도 보통 2년 이상은 유지되기 어려울 만큼 예후가 좋지 않고 급속히 진행되는 암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교모세포종으로 진단 받고 대개 1년, 2년 사이에 돌아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어쨌든 교모세포종의 치료를 위해서 여러 암 주치의들이 연구를 많이 하고 있고 그래서 임상경과가 조금씩 개선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항암 치료, 수술할 수 있으면 가장 좋고 완전 절제가 불가능한 경우에 항암 치료나 방사선치료를 하게 되는데 보통 테모달이라는 항암제를 씁니다.

 

그런데 테모달을 써서 암세포가 줄었다 하더라도 테모달을 끊었을 때 다시 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커지는 경우는 항암제를 썼다가 항암제를 끊고 나서 자랄 때는 더 빨리 자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항암 치료, 뇌압 치료와 함께 통합의학적 치료 해야

 

이렇게 급속도로 자라다 보니까 뇌는 한정된 공간인데 두개골 한정된 공간에서 뇌암이 자라니까 뇌압이 상승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극심한 두통이 있고 때에 따라서는 의식이 저하됩니다.

 

그래서 두통이 있는 경우에는 고장성 수액제를 쓰거나 부신피질호르몬제를 써서 뇌압을 떨어뜨려서 그렇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식이 나빠서 침대에 그냥 누워있어야 하는 경우에는 사실상 예후가 굉장히 안 좋습니다.

 

몇 달 더 지속하기 어려운 그런 경우로 빠지는데, 만일에 활동만 잘 할 수 있다면 끝까지 항암 치료를 받고 뇌압 컨트롤 치료를 함으로써 계속 생명을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의학적인 치료는 항암 치료, 방사선치료지만 그와 함께 통합의학적인 치료를 반드시 병행하시기를 권유합니다.

 

현대의학, 통합의학, 자연의학 등 총동원하여 끝까지 투병하길

 

통합의학적인 치료에 고주파 온열치료라는 것이 있는데 이는 항암 치료나 방사선치료의 효과를 30~40% 정도 향상시켜주는 좋은 보조적인 치료입니다.

 

그리고 면역증강제라든지 암세포를 직접 죽일 수 있는 그런 보조요법들도 여러 가지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병원에서 하는 항암 치료, 방사선치료와 함께 반드시 통합의학적인 치료를 병행하시기를 바랍니다.

 

이것도 저것도 안 듣는 경우라 하더라도 식이요법으로, 자연의학의 식이요법만으로도 교모세포종이 완치된 사례도 많이 보고되어 있습니다.

 

단식, 케톤식이요법 등 여러 가지가 있으므로 현대의학으로 암이 조절되지 않는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통합의학적인 치료를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통합의학적인 치료에서 잘 안 되더라도 또 자연의학을 비롯한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잘 투병하시기를 권유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