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치료 후 말초신경염으로 고생 중이라면?

한방 침, 물리치료, 글루타치온 주사 등 통합의학 치료로 증상 완화하길

통합의학 병원에서는 말초신경염 치료제로 글루타치온을 아주 활발하고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약이 뜻밖에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말초신경염은 항암치료의 흔한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손발이 차고, 저리고, 쑤시고, 아프고, 찌릿찌릿합니다. 말초신경에 병증이 생겨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대장암 항암치료 중 말초신경염 호소 가장 많아

 

대부분의 항암제가 말초신경염을 초래합니다. 그런데 특히 대장암 치료에 쓰이는 폴폭스(FOLFOX)와 폴피리(FOLFIRI)가 말초신경염을 초래합니다.

 

폴폭스의 FOL과 폴피리의 OL에 해당하는 성분이 폴리닉엑시드(folinic acid)로 류코보린이라는 약입니다. 이것이 말초신경염을 초래합니다.

 

또 폴폭스의 OX에 해당하는 옥살리플라틴(oxaliplatin)은 시스플라틴 계열, 백금계열의 항암제입니다. 백금계열의 항암제도 말초신경염을 잘 초래합니다.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뉴론틴, 한계 많은 약

 

특히, 대장암 환자들에게 말초신경염이 흔하게 나타납니다. 또 유방암 환자들은 탁솔이라는 항암제를 쓰는데 탁솔 역시 말초신경염을 잘 초래합니다. 그래서 유방암과 대장암 환자들이 항암치료 도중이나 끝난 후에도 말초신경염 때문에 지속해서 고생을 심하게 하게 됩니다.

 

보통 병원에서는 뉴론틴이라는 약을 처방받게 됩니다. 그러나 뉴론틴은 용량을 많이 올려도 증상을 크게 개선하지 않습니다. 한계가 많은 약입니다.

 

글루타치온 주사, 말초신경염에 탁월한 효과

 

그런데 통합의학 병원에서는 말초신경염에 뉴론틴 복용과 함께 한방 침, 글루타치온이라는 약을 씁니다. 글루타치온은 말초신경염 치료에 아주 탁월한 주사제입니다.

 

보통 현대의학 병원에서는 이를 간 해독작용에 보조역할로 씁니다. 말초신경염 치료에 쓰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반면 통합의학 병원에서는 말초신경염 치료제로 글루타치온을 아주 활발하고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약이 뜻밖에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증상 완화해주는 통합의학적 치료받길

 

그러므로 말초신경염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환자분들은 현대의학 병원에서 처방받은 뉴론틴과 함께 한방 침, 글루타치온, 물리치료 등 다른 치료를 병행하시면 굉장히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대장암 항암치료 중에 생기는 말초신경염 증상 때문에 많은 환우들이 너무 힘들어서 항암치료를 포기하려는 마음마저 먹는 분들도 더러 있습니다. 하지만 통합의학적인 치료로 증상을 많이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항암치료를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