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치료를 쉽게 받을 수는 없는지?

환우들을 괴롭게 하는 항암치료 부작용, 통합의학으로 쉽게 해결 가능

통합의학에서는 현대의학이 커버하지 못하는 환자 삶의 질에 대해 여러 가지 대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암치료의 부작용이 나타나는 이유는 항암제가 빨리 자라는 세포를 잡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항암치료 포기하고 싶게 만드는 부작용들

 

그런데 우리 몸에는 암세포만큼 빨리 자라는 세포들이 있습니다. 모발세포, 골수세포, 위나 장의 점막세포, 호르몬을 만들어내는 장기들의 세포 등 굉장히 빨리 자라는 세포들이 존재합니다.

 

이런 세포들이 항암제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여러 가지 부작용이 생기는 것입니다. 항암제의 영향으로 인한 부작용은 매우 다양합니다. 항암제의 특성 때문에 암세포를 잡는 이면에 정상적인 세포에도 타격을 주는 부작용이 생기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대학병원에서는 항암치료는 확실하게 하지만, 항암치료 부작용에 대해서는 환자가 견뎌낼 몫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런데 환우들 입장에서는 굉장히 괴롭습니다. 부작용이 두려워서 항암치료를 포기하고 싶은 그런 마음마저 먹을 정도로 고생을 많이 합니다.

 

통합의학에 기대면 항암치료 부작용 해결 가능

 

통합의학에서는 현대의학이 커버하지 못하는 환자 삶의 질에 대해 여러 대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심이나 구토가 심하면 그에 대한 대처, 피로나 무기력이 심하면 그에 대한 치료, 입맛이 떨어졌을 때는 그에 맞는 좋은 식단과 좋은 영양제나 건강보조식품, 그리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환우들이 항암치료를 잘 견디도록 만들어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항암치료를 하면서 대학병원에서 부작용 해결이 안 된다고 해서 항암치료는 너무 힘들다, 포기해야겠다, 이런 걱정은 하지 마시고 통합의학의 문을 두드리십시오. 그런 문제는 얼마든지 쉽게 해결 가능하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