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캠프 이야기

지난 5월에 진행했던 디톡스캠프 참가자 분들께서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디톡스는 누구에게나 한 번씩은 필요한 인생의 쉼표입니다.

 

 

디톡스캠프 후기

 

 

건강의 비결을 전파하겠습니다.

 

처음 시도하는 해독프로그램이어서 기대와 두려움이 따랐지만, 단식프로그램을 시작하면서 이번에는 마음먹고 생각한 일을 이루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지난 몇 년간 나를 괴롭혔던 질병들과 이별할 수 있는 기회가 반드시 되어 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단편적인 생각에 그동안 쌓아왔던 지식과 실천해 왔던 운동, 생활 속의 일들을 점검하고, 내 자신을 되돌아보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주변-우선은 가족, 지인들-에로 전파하여 건강한 삶과 행복한 생활을 해나가는 데 일조하고자 합니다.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통해 이루어나갈까 합니다.

 

단식으로 삶의 질을 올리겠습니다.

 

저번에 개인적으로 한번 단식한 경험이 있기에 비교적 가벼운 마음으로 본 캠프에 참여하였습니다.
예비식을 제대로 하였으며, 본단식 첫째 날은 다소 힘들었습니다. 관장 및 간청소 등을 병행하여 몸 전체가 다시 살아나는 기분이었습니다. 둘째 날보다 셋째 날의 컨디션이 좋아졌으며, 지금 상태라면 며칠 더 큰 무리 없이 본단식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회복식. 사실 저번 본단식 후 회복식에서 실패했기에 이번에는 최대한 인내하고 슬기롭게 대처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해야 합니다.
미음-묽은 죽-된 죽-평소 식사량의 1/2. 가능한 채소 중심으로 생선, 우유, 고기, 밀가루 등을 배제한 나만의 식단을 만들어 꼭 실천해서 이번을 기회로 단식에 대한 자신감에 더해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단식효과를 내 주위의 사람들과 같이 하여 모두 건강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일조를 하고 싶습니다.

 

그동안 수고하신 본 캠프를 주관하신 김진목 교수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진심어린 감사를 드립니다. Thank you very much~!

 

 

감사합니다. 행복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일상으로 바쁜 나에게 참 많이 바쁘게 살아온 삶 속에 한 줄기 단비 같은 휴식이 생겼다.
그 전날 밥과 국을 좀 많이 하고 남은 가족들 알아서 먹을 먹거리를 챙기고 나만 분주했던 시간. 직장이 6시 퇴근이라 그 시간을 지켜야 하기에 늦게 캠프에 도착했지만, 오는 동안 차창 밖으로 보이는 풍경이 벌써 마음을 확 틔게 만들었다.

 

남해다~!
여름휴가 때나 볼 수 있었던 바다도 실컷 보고 돌멩이 하나, 모래 한 알 한 알 조차 내 삶의 여유 한 시간 한 휴식인가.
수학여행 갔었던 예전의 내 시간도 생각나고, 묵었던 삶 속의 어지럽던 생활의 잔해들을 배설해 내고, 어떤 금요일에 떠났던 짧은 여행이 이만큼 살아온 내 생활의 터닝 포인트가 될 좋은 한 점이 될 듯하다.

 

감사합니다.
행복합니다.
풍욕에서 느끼는 개운함, 냉온욕 등등 행동으로 실천하기, 명심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디톡스캠프 후기

2박3일 단식으로 고혈압이 개선되었다.

 

나는 평소 고혈압약을 복용하고 있으며, 밀가루 음식을 너무 좋아하는 편인데, 이번 캠프에 참가하여 우선 장을 말끔히 비우고 회복식 때 식습관을 고칠 생각으로 큰 기대와 설레임을 가지고 캠프에 참가했다.
우선 캠프를 마치고 후기를 적는 이 순간 며칠 고혈압약을 먹지 않았는데도 평소에 항상 화기에 차있던 눈 주위의 갑갑했던 부분이 약을 먹지 않았는데도 정신이 맑고 좋다.
집에 가서 혈압이 정상이라면 약을 먹지 않고 꼭 극복해 보겠다. 이번 캠프를 마련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일단 환희를 느끼며 집으로 돌아갑니다.

2박3일만에 4.5Kg 감량하다.

 

가장 짧은 시간에 가장 큰 효과를 얻은 디톡스 캠프였다.
2박3일 동안에 70Kg에서 65.5Kg로 감량.
평소 현대의학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서 갈증을 느끼고 있었는데, 김진목 박사님의 디톡스요법, 김충삼 선생님의 기능의학에 이어서 제2일째 정은주 박사님의 장 건강 및 면역에 대한 디테일한 강의는 나의 갈증을 해소시키는데 충분했다.
특히 장 건강이 우리 몸 건강의 모두를 좌우한다는 사실에 대한 과학적인 근거를 알게 되어 기쁘다. 동양의학에서 주장하는 ‘장총총 뇌총총’의 의미를 확실히 알게 되었다. 앞으로도 오장육부가 인체 전체에 하는 역할을 좀 더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최소 비용으로 디톡스 캠프를 할 수 있게 주관해 주신 김진목 박사님과 박정미 박사님의 희생정신으로 인류의 미래 건강을 위한 대안책으로 통합의학 지원센터를 이끌어 주시는데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즐거운 추억이었습니다.

 

그냥 단순한 단식, 간청소, 기타 프로그램인 줄 알았는데, ‘살면서 언제 또 이런 기회가 올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첫 금요일 입소 전에도 오전에 토스트 낱 개 두 장 구워 먹고, 출근해서 물도 마시고 너무도 준비를 하지 않았고, 제대로 시작한 것은 금요일 저녁에, 그리고 토요일.
지금까지 놓치지 않고 프로그램은 따라 했지만, 체중은 약 2Kg 빠졌음에도 배가 고프지 않고, 많은 좋은 분들과 만나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 좋았습니다. 돌아가서 보식기간 잘 챙겨 보며, 주변의 절친 분들께도 들려 드리고 싶네요.

 

다시 한 번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신 김진목 박사님과 들꽃효소마을 박 사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디톡스캠프 후기

비움의 즐거움을 깨달았습니다.

 

단식프로그램을 참여하기 시작할 때는 단식을 해 본 적이 없고 단식에 대한 지식도 부족하여, 단식까지 해야 하나 하는 생각이 컸습니다.
그런데 교육을 받고 함께 참여하신 분들에게 단식의 의미와 체험담을 들으면서 단식은 누구에게나 필요하시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건강을 해치는 것이 과식과 과로인데 단식을 계기로 인공적인 맛이 아닌 자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미각의 새 출발의 계기를 만들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울러 과식도 과로도 더 많은 것을 가지려는 욕심에서 비롯되는 것인데, 단식을 통한 비움의 체험을 함으로써 과로의 뿌리인 일과 세상적인 것에 대한 비움과 그를 통해 맑아지는 몸과 마음에 대한 즐거운 상상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단식에 대한 두려움, 무서움을 극복해서 좋았습니다.
자연치유법에 대해 너무 몰랐었는데, 여러 가지 강의, 특히 단식의 효능, 좋은 점에 관한 강의와, 유산균과 면역계의 중요성에 관한 강의가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솔직히 단식을 처음 해보는 사람은, 절식, 단식이 좋은 줄 알아도 혼자서는 실천하기가 마음처럼 쉽지 않은데, 이런 디톡스 캠프가 좋은 기회를 만들어 준다고 생각합니다.

 

단식만큼 보식이 중요하다는데, 무엇을 먹고 무엇을 먹지 말아야 한다는 정보도 공유가 잘 되어서 단식한 효과를 지속시키고, 앞으로도 계속 단식을 실천할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한 가지 건의사항은 체조, 간단한 스트레칭 같은 스케쥴이 살짝 더 있어서 같이 하면 더욱 좋겠습니다.

캠프를 통해 건강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좋은 환경에서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 한 것들이라서 제가 100퍼센트 따르지 못 해서 아쉽습니다. 하지만 좋으신 분들도 뵙고 얘기를 들을 수 있고 모르는 것들을 배워갈 수 있는 기회여서 정말 좋았습니다.
다음에 다시 디톡스 캠프가 있다면 참여해서 좋은 결과를 얻고 싶습니다. 저도 건강에 관심이 많고 운동에 관심이 많지만, 여기서 교육을 듣고 나니 조금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무엇이든 맛있게 잘 먹고 열심히 운동하면 건강하게 살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살아 왔는데, 앞으로는 여기서 배운 걸 100퍼센트까지는 아니지만 하나하나 실천해 볼 생각입니다.

 

좋은 환경과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식폐지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처음 하는 단식. 걱정을 많이 했는데 무사히 마치게 되어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체중이 늘어서 3Kg 정도만 빠지고 면역이 떨어졌다고 해서 면역을 높이는 게 제 목표였습니다.
지금은 3Kg 조금 더 빠지고, 깨끗해진 제 속을 어떻게 끝까지 가지고 갈 수 있을까 하는 게 제 목표가 되었습니다.
회복식을 정해진 대로 잘 해야겠다고 다짐하고 3끼를 꼬박꼬박 챙겨 먹었는데, 아침을 먹지 않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대한통합자연의학회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대한통합자연의학회의 디톡스 캠프에 참여한 것에 감사드립니다.

 

내 일생의 건강에 대한 체계적인 디톡스는 처음이며, 마음 두근거리며 참여했습니다. 마치고 난 지금, 다시 태어난 느낌으로 몸이 완전히 재생된 기분입니다. 묵은 찌든 때를 씻어낸 듯 상쾌합니다.
특히 간청소를 두 번 하고 두 번 다 녹두알 같은 찌꺼기가 3번 나오고, 그것이 불필요한 콜레스테롤이라는 김 박사님의 말씀을 듣고 내가 이런 덩어리를 갖고 살았구나 라는 반성도 하게 됩니다.

 

디톡스 동안 거부감 없이 잘 적응이 되어 현재 2.2Kg의 체중 감량이 되었고, 난생 처음 풍욕을 실천한 것을 많이 배우고 냉온욕도 체계적으로 배웠습니다.

 

여태껏 음식에 대한 탐욕이 너무 많았는데 35% 이상이 먹거리의 잘못 때문에 온다는 질병을 우리가 지혜롭게 대처해주는 대한통합의학회의 영원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몸과 마음, 사회적 건강까지 챙기겠습니다.

 

건강은 몸 건강, 마음 건강, 사회 건강이 이루어져야 완벽해집니다.
3가지를 동시에 실천하는 방향이 좋습니다.통합교육지원센터와 대한통합자연의학회라는 곳에서 가능해 보입니다.

디톡스캠프 후기한 곳에서 통합적으로 실천하면 효율적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해서는 믿음과 확신이 절대적으로 보입니다.
1. 확신을 갖기 위해서 추진하는 사람(멘토)이 필요하고

2. 이론적으로 갖추어져야 하고
3. 체험으로 확인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회복식을 잘 하기 위해서는 나만의 방법을 찾아야 가능해 보입니다.
1. 사회활동을 자연스럽게 하면서 대중에게 튀지 않도록 하는 방법
2. 가족들로부터 이질감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방법
3. 자연스럽게 살아가면서 실천하는 방법을 연구해야 오래 지속할 수 있겠습니다.

수료자들과의 단톡을 활성화해 주세요.

 

깨끗한 자연환경과 좋은 시설에서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준비하신 들꽃효소마을 박희열 대표님과 김진목 박사님 내외분께 감사드립니다.
단식에 대한 경험이 종종 있었지만 전문의 지도 하에 과학적 정보를 바탕으로 문제나 의문이 생기면 즉시 답을 얻을 수 있어 특히 좋았습니다.
2박3일간 함께 하여 서로 격려하고 즐거움을 나눠주신 참가 선생님께도 감사드립니다.

 

나머지 남은 시간 점증식도 열심히 하여 스스로가 대견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바램이 있다면 회복식 기간 동안 서로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단체톡을 통하여 조그마한 변화나 의문사항도 함께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

 

살이 빠질까 염려했는데, 오히려 몸이 가벼워지고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관장과 간청소가 처음이라서 서툴렀지만, 곧 익숙해졌고 생활에서 연장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풍욕, 냉온욕도…
서로가 의지가 되어서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으니 고맙고 감사합니다.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김진목, 박정미 교수님의 자상하고 헌신적인 배려 때문에 좋은 분위기와 결과를 낼 수 있어 참으로 감사합니다.

 

분기별로 하신다 하니 더 좋고, 좋은 강사진, 인체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 명상, 심리적인 시간까지 겸하여 더욱 좋았습니다.

같이 참여하신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디톡스 캠프로 인도하신 하느님께 감사드립니다.

 

비울 수 있어서 좋은 시간들, 좋은 에너지를 나눌 수 있어 좋은 시간들.바쁜 일상 중에 2박3일의 디톡스 캠프는 생각만 해도 여유로운 기다림이었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허물 없는 시간들, 좋은 곳에서의 상쾌한 시간들, 나누고 주고받으며 공동체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시간들.

 

삶 중에 나에게 이런 시간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는 하느님의 은총에 감사드리며, 그 분이 나에게 주시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또 한 번 생각해 봅니다. 늘 감사한 일상들이 찾아 오고, 준비 됨에 행복합니다.

 8월 19일 디톡스캠프 공지 바로가기

 

디톡스캠프 후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