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항암치료 불가능해도 끝까지 투병해야
통합의학적 치료 병행하면 예후 좋은 경우 많아
소세포 폐암과 비소세포 선암이 함께 있다는 환자의 문의입니다. 매우 드문 경우이며 대개 수술이 불가능할 것입니다.
통합의학적인 치료 적극적으로 시도하길
수술이 어렵더라도 항암치료는 가능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므로 쉽게 포기할 상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항암치료 효과가 있을지 명확하고 면밀하게 검사해야 합니다. 항암제가 잘 듣는다면 좋은 예후를 보일 수 있어서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항암치료 효과가 없다고 판단된다 하더라도, 통합의학적인 치료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고주파온열치료, 면역세포치료, 면역증강 주사제나 약, 그리고 비타민c고단위정맥주사요법, 그리고 마음치료, 식이요법 등이 있습니다.
통합의학적인 치료, 표준 치료와 병행하면 이점 많아
현대의학적인 표준 치료가 어렵더라도 이러한 통합의학적인 치료를 두루 시행하면 좋은 예후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투병하시기 바랍니다.
표준 치료와 통합의학적인 치료를 병행하면 치료 효과가 훨씬 좋습니다. 항암치료만 계속하다 보면 항암제에 내성이 생기고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합의학적인 치료를 병행하면 항암제 부작용도 줄일 수가 있습니다. 또한 항암제에 내성이 쉽게 생기는 것을 막아주어 오랜 기간 항암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항암치료를 받으실 때 처음부터 통합의학적인 치료와 함께 받으시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