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4기인데 고주파온열치료가 도움이 될까요?

현대의학적 항암치료와 고주파온열치료 등
통합의학적 치료를 병행하면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어

췌장암 4기에 효과적인 치료법 3가지

1. 고주파온열치료

췌장암 4기는 진행이 아주 많이 되었고 예후가 특히 나쁜 암 중의 하나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떤 치료도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이때 기대할 수 있는 치료가 고주파 온열치료입니다.

고주파 온열치료는 주변 조직의 손상 없이 암 조직만 괴사시킵니다. 암 세포막을 파괴해서 항암제나 방사선 치료 같은 것이 효과적이게 하는 그런 보조적인 사용법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췌장암 4기일 때 고주파 온열치료와 함께 항암치료나 방사선치료를 병행하는 방법을 생각할 수가 있습니다.

2. 면역세포치료

고주파 온열치료 이외에도 췌장암 4기일 때 시도해 볼 방법이 면역세포치료입니다. 면역세포치료는 본인의 혈액에서 면역 세포만 골라내어 이것을 선택적으로 배양합니다. 그렇게 그 수를 증폭시킨 혈액을 환자에게 재수혈합니다. 면역세포의 숫자가 획기적으로 늘어나겠죠.

3. 비타민 C 고단위 정맥주사

다음으로는 비타민 C 고단위 정맥주사가 있습니다. 100~150g 정도 되는 고용량의 비타민 C를 정맥주사를 해서 췌장암이 줄어들고 없어졌다는 연구들이 간혹 나와 있습니다.

췌장암 4기라 하더라도, 무작정 포기할 것이 아니라 고주파 온열치료, 면역 세포 치료, 비타민 C 고용량 정맥주사 요법 같은 치료법을 적절히 잘 병행해야 합니다. 또 현대 의학적인 항암치료도 잘 병행하면 충분히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Comment 3
Write CommentLIST
  1. 조윤덕2023.4.20 AM 08:39

    안녕하세요 저는 저희 큰이모가 췌장암 3기 정도십니다.(췌장암 주변 혈관까지 전이된걸로 보임) 현재 경북대학교 조창민 교수님으로부터 폴피리녹스 1차 항암치료중이십니다.
    그런데 위에 말씀드렸던 비타민 치료와 고주파항암치료를 그 선생님께 말씀드렸더니
    고주파항암치료 : 췌장암은 몸속 깊은 장기라 효과가 별로 없다.
    비타민 정맥주사 : 효과가 별로 없다.
    이렇게 얘기를 하는데요. 제 생각에는 이게 100프로는 아니더라도 췌장암의 사망률을 고려할경우 단 1% 의 가능성이라도 올려보자는 마음에서 해보구 싶거든요. 이게 현재 하고 있는 항암치료의 효과를 저해하는 게 아니라면요.
    박사님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1. 김진목닷컴2023.5.12 AM 11:11

      고주파치료와 비타민C 정맥주사 등 통합암치료는 현대의학이 아닙니다. 대학병원 교수님들은 현대의학 전문가들이지 통합의학에 대해서는 그냥 대충 들어 알고 계시지 정확하게 공부를 하시지 않았습니다. 공부하지 않은 분야를 알 수 있는 사람은 이 세상에 없습니다. 현대의학에 대해서는 대학병원 교수님들이 최고 전문가시지만, 통합암치료에 대해서는 통합의학의사들에게 질문하셔야 정확한 답을 들을 수 있습니다. FOLFIRINOX는 매우 강한 항암제이기 때문에 반드시 몸을 보호하는 치료가 필수적인데, 이를 소홀히 하시면 항암제에 대한 내성이 빨리 생기고, 몸 상태가 피폐해져서 항암치료를 오랫동안 할 수 없게 됩니다. 통합암치료는 필수입니다.

  2. 박병철2014.10.6 AM 07:54

    아버님(68세)이 대장암3기-4기 상태이고 전이도 일부 이루어졌는데
    고주파온열치료가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혹 자료를 받고 싶습니다.이메일이나 문서로 자료 원합니다. 01055443743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