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약이 아니라 생활습관 교정이 필요합니다 – SBS플러스 불편한 진실 메디컬X(7월 22일)

지난 화요일(7월 22일) 밤 9시 SBS플러스 불편한 진실 메디컬X, 의사시리즈 2탄으로 ‘의사는 약을 먹지 않는다’는 주제의 방송에 출연했습니다.

 

메디컬X_1

메디컬X_2

메디컬X_3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조사결과 대한민국 한 해 평균 약국방문 횟수는 10. 6회, 약 구입비용은 25만 원, 약 복용 일수는 116일이라고 합니다. 1년 중 3분의 1은 약을 먹고 있는 것입니다.

고혈압약은 한번 먹기 시작하면 평생 먹어야 한다고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 고혈압약은 평생 먹는 약이 아닙니다.

 

메디컬X_4

 

고혈압이 생겼을 때는 혈압이 오를만한 원인이 있는데 원인은 방치하고 고혈압이라는 진단명을 두고 혈압만 낮추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혈압이 높아지는 것은 중요 장기에 혈액이 가지 못하니까 혈압을 올려서 보내기 위한 자연스러운 몸의 현상으로 혈압이 높은 것은 병이 아니라 증상일 뿐입니다.

 

메디컬X_5

 

고혈압을 치료하는 방법은 소금섭취를 줄이고, 규칙적인 운동과 스트레스 관리, 그리고 현미와 채소, 과일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메디컬X_6

 

그러나 가장 핵심은 고기, 생선, 달걀, 우유 등 동물성 식품을 먹지 않는 것입니다.

 

메디컬X_7

 

방송에서도 20년 넘게 고혈압약을 복용하다가 식생활 개선으로 약을 끊고 고혈압을 치료한 50대 여성분이 출연하셨는데 그 여성분처럼 현미 채식을 철저히 하셔야 합니다.

당뇨와 함께 고혈압은 생활습관병이라고 합니다. 생활습관 교정 없이 약에만 의존한다면 고혈압약은 평생 끊을 수 없는 약입니다.

 

메디컬X_7

 

 

메디컬X 로고

SBS플러스 메디컬X 보러가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