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암치료 바이블 94] 암치료, 대체의학만으로 가능할까요?

암 치료는 현대의학적 치료 + 대체의학, 보완요법으로 치료하는
통합의학적 치료가 가장 좋다

칠 전, 위암 환자분께서 수술도 하기 싫고 항암치료도 하기 싫은데 대체의학만으로 어떻게 할 수 없느냐고 저를 찾아왔습니다. 위암 4기나 말기면 수술이 불가능하고 항암치료 효과도 매우 낮습니다. 그래서 자연 의학을 비롯한 대체의학으로 치료법을 찾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그러나 말기가 아니고 1기나 2, 3기 같으면 수술만으로도 오히려 완치되는 사례도 있고 수술과 항암을 결합해서 5년 생존율 50% 이상 치료성적이 매우 좋습니다. 그럼에도 현대의학을 배제하고 대체의학만으로 치료하겠다고 말씀하셔서 제가 잘 설명해서 이해시켰는데 위암뿐만 아니라 모든 암이 다 그렇습니다.

암치료에서 치료성적이 가장 좋은 것은 현대의학적 치료

현대의학적 치료인 수술, 항암, 방사선치료가 지금까지 알려진 암 치료법 중에는 가장 치료성적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현대의학적 치료는 꼭 하시라고 강조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항암치료나 방사선 치료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그래서 견디기 어려운데 그럴 때 대체의학이나 다른 요법을 겸한 통합의학적 방법으로 병행치료를 하면 조금 더 견디기 편하고 회복이 빠르게 해줍니다. 또한, 수술, 항암, 방사선 치료가 끝난 다음에 통합의학적 치료로 관리하는 측면에서 대체의학이 매우 중요합니다.

현대의학적 치료를 완전히 배제해 버리고 대체의학만을 한다는 생각은 아예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