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목의 통합 암치료 바이블93] 통합의학적 치료로 회복한 위암 3기 환자

현대의학적 치료, 통합의학적 치료, 마음치료 등의 통합치료로 위암 3기를 극복
그러나 그보다 더 중요한 건 꾸준한 관리다


45세 여자 위암환자로 3기였던 분이 계셨습니다. 모 대학병원에서 수술받고 마음요법을 먼저 하셨습니다. 제가 존경하는 분인데, 광주에 마음치료를 아주 잘하시는 박사님께 마음치료를 받으시고 그곳에서 추천을 받아 우리 병원에 오셨습니다. 그러니까 현대의학적 수술, 그리고 마음치료, 그다음에 우리 병원에서 통합의학적인 치료를 받으셔서 삼박자가 잘 갖춰졌던 것입니다. 그래서 건강을 회복하셨습니다.

위암 3기에서 회복된 후 다시 예전의 생활습관으로 돌아가 재발

그런데 3년쯤 지나서 이분이 우리병원에서 배운 데로 안 하시고 흐트러진 생활을 하셨다고 합니다. 암이 발생했을 때는 그 암이 오기까지 잘못된 생활 습관이 있는데, 예전의 그 생활습관으로 돌아간 것입니다. 그래서 그로부터 6개월쯤 지나서 암이 재발했고, 여기저기 전이됐습니다. 그때 우리 병원으로 다시 오셨으면 어떻게 됐을지 모르겠는데 이분이 그때는 다른 곳에 찾아가셔서 열심히 치료하셨지만 불행한 결과를 얻게 된 경우입니다.

암의 기수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현대의학적 치료, 통합의학적인 치료 그리고 마음치료 등, 이런 치료법들을 잘 결합하시면 틀림없이 건강을 잘 회복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복했다 하더라도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꾸준한 관리라는 교훈을 가르쳐준 사례입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