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목의 통합 암치료 바이블88] 생활습관 치료법 – 니시의학

니시의학은 식이요법, 운동요법 등 여러 요법을 통해
생활습관을 바꿔줌으로써 우리 신체를 정화하고자 하는 치료법

니시의학은 전 세계 의학서적들을 체계화해 집대성한 것

니시의학이라고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일본의 ‘니시 가즈오’라는 분이 창안했기 때문에 그분의 이름을 따서 니시의학이라고 합니다. 니시의학은 척추를 바로잡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배변이 잘되도록 해주며, 우리 신체를 정화하는 것에 목적을 둔 것으로 식이요법이나 운동요법 등 여러 가지 요법을 집대성한 것입니다. 니시 가즈오 선생은 아주 어학에 천재라고 합니다. 영어, 독일어, 불어, 한국어까지 9개 국어를 능통하게 했다고 하는데, 100년 전 사람이긴 하지만, 그 당시에 전 세계에 나와 있던 의학서적들, 의서들을 다 모아서 다 읽고 그걸 체계화해놓은 것입니다. 그러니까 일본 사람이 썼다고 해서 일본 사람이나 동양 사람에게만 맞는 것이 아니고, 전 세계, 남녀노소 누구든지 실천할 수 있고, 실행하면 틀림없이 효과를 볼 수 있는 아주 과학적인 요법입니다.

니시의학의 기본은 식이요법과 풍욕, 냉ㆍ온욕, 운동요법, 장 청소 등이 있다

여기에서 식이요법이 아주 특징적인데, 아침을 거르는 1일 2식을 강조하고 있고, 일반 쌀을 먹는 것이 아니라 현미밥을 먹으라고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생야채 즙이라고 해서 배추, 양배추, 시금치, 무, 당근 5가지의 채소를 생으로 갈아서 건더기 채로 식전에 먹으라고 합니다. 그다음에 감잎차와 생수를 각각 1L씩 해서 하루 2L 이상의 수분을 섭취하라고 지시하고 있습니다.

풍욕은 바람 목욕인데, 발가벗은 상태에서 담요를 덮어쓰고 있다가 정해진 시간 동안 벗었다 덮기를 반복하면서 피부호흡을 촉진하여 해독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냉ㆍ온욕은 냉탕과 온탕을 서로 교대로 왔다 갔다 하면서 냉탕에서의 효과와 온탕에서의 효과를 동시에 보는 아주 과학적인 목욕법입니다.

장 청소는 니시의학에서는 주로 관장을 많이 하는데, 일반 생수 관장을 많이 합니다. 거슨의학에서는 커피를 타서 커피관장을 하는 데 반해 니시요법에서는 일반적으로 물에다 마그밀을 타는 마그밀 관장을 주로 합니다.

마지막은 심신요법으로 마음을 강화하는 요법을 식사, 운동, 풍욕, 냉ㆍ온욕, 장 청소 등과 결합해놓았습니다.

수술이나 항암, 방사선 치료 이후, 몸 관리에 효과적 

이렇듯 니시의학은 과학적인 방법인데, 요새 이야기로 하자면 생활습관 교정 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암 환우들께서 수술, 항암, 방사선 치료는 병원에서 하시지만, 그 이후에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지 굉장히 막막하실 때, 니시의학을 접목하시면 안성맞춤입니다. 니시의학을 잘 실천하시면 다른 것을 복잡하게 생각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암 관리에 니시의학을 꼭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위의 사항만 잘 실천하시면 틀림없이 암을 완치하고 재발을 방지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