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명에게 전한 채식건강법 – 김진목의 부산시 운수종사자 대상 특강

지난해부터 일주일에 한 번씩 부산시 운수종사자 대상 건강특강을 하였습니다. 여러 곳에서 강의를 하였지만 2년에 걸쳐 택시나 버스 화물차 운전 기사님들을 만나 채식이야기를 할 수 있었던 릴레이 특강은 참 특별했습니다.

 

 

IMG_0995

이 특강은 부산 교통문화연수원에서 운수 종사자 보수교육으로 기획되었습니다. 보수교육으로 다양한 주제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제게 채식을 주제로 한 건강특강을 특별히 의뢰하셨더군요.

오랫동안 운전석에 앉아계신 기사님들에게 제일 중요한 것이 건강이지요. 어떤 직업이 그렇듯 건강하지 않으면 즐겁게 일을 하기 힘드니까요. 활동량이 적은 기사분들께는 혈액을 깨끗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돕는 채식의 유익이 참 큽니다.

매회 500여 분의 기사님들께 채식건강법을 전해드렸는데, 지난 4월 17일 특강을 들으신 누적인원이 2만 명이 되었습니다.

2만 명 달성을 기념하고 싶어 관계자분들과 기념사진을 남겼습니다.

DSC_0465

왼쪽부터 교통문화 연수원 최영주 교수, 진환철 교학계장, 부산대 병원 김진목 교수인 저, 신종성 교학과장, 조용원 계장, 한지현 직원, 정상준 주임입니다.

부산시 운수 종사자분들께 좋은 교육 준비해주신 관계자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인사 전합니다.

제 강의를 들으신 2만 명의 기사님들. 앞으로 채식으로 더욱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2년에 걸쳐 매주 한 번씩 찾아뵙던, 저의 채식 특강도 지난주를 마지막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동안 즐거운 기억이 많습니다. 여러분의 건강에 작은 도움 드릴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인연으로….다시 만나요.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