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목의 통합 암치료 바이블85] 암의 원인, 왜 암이 걸렸을까요?

암의 원인 중 가장 큰 요인은 스트레스로 마음 관리가 중요하다

이 오는 원인이 무엇일까요? 제가 우리 환우 분들께 암이 왜 왔다고 생각하느냐고 질문을 던져보면 90% 이상은 스트레스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러니까 마음의 문제라는 이야기입니다. 이렇게 대부분이 스트레스라고 말하고, 그다음으로는 먹거리의 잘못이라고 말합니다.

올바른 먹거리와 금연만 해도 암의 65%는 예방할 수 있다

며칠 전 뉴스에 미국의 어떤 교수의 발표가 나왔는데 암을 초래하는 원인 중에 가장 중요한 요소가 먹거리로 35% 정도 차지하고 그다음으로 30% 정도가 흡연이 차지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올바른 먹거리와 금연만 하셔도 암의 65%는 예방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 정도로 먹거리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는 사실 통계에는 빠져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이 마음입니다. 우리 환우 분들이 공통으로 이야기하는 것처럼 마음 즉, 스트레스가 최고 중요한 요인이고, 이를 제외하고 나면 중요한 것이 먹거리와 담배입니다.

그밖에 화학물질 등도 암을 초래하는 원인

흡연은 암 이외에 대부분의 많은 질환에 원인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금연은 기본입니다. 음주도 과한 것은 안 되겠지만, 약간 드시는 것까지는 괜찮습니다. 술의 기준은 소주는 소주잔, 맥주는 250cc짜리 맥주잔 등 일반적으로 자기 잔으로 두 잔까지는 괜찮다고 합니다. 이것보다 넘어갈 때에는 음주도 암을 초래하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에는 운동부족, 휴식부족, 수면부족 그리고 환경, 대기오염, 약, 화학물질 등이 원인으로서 많이 작용합니다.

요약하자면 스트레스 관리가 가장 중요하고 그다음에 올바른 먹거리 그리고 흡연, 알코올, 화학물질 등이 암을 초래하는 원인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