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식보다 더 중요한 것은 채식입니다 – [SBS CNBC 집중분석 takeE] 1일 1식 VS 1일 5식 김진목 교수 출연후기 (3. 15일)

SBS CNBC 로고

takeE 로고

오늘 제가 출연했던 SBS CNBC 집중분석 takeE(3.15일 오전 9:10분) 방송의 주제는 ‘1일 1식 VS 1일 5식’이었습니다. 요즘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우리의 식생활에도 많은 관심과 변화가 있는것 같습니다.

takeE_1

 

방송에는 150일째 1일 1식을 하고 계신 분의 인터뷰도 방송됐습니다. 100kg이 넘는 체중에 항상 나른하고, 수면 무호흡증과 코골이가 심했던 분이었는데 체력적으로도 좋아지고 숙면을 취하게 됐다고 합니다. 이분 같은 경우에 1일 1식 전의 식생활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침은 먹지 않고 불규칙한 식생활로 특히 술자리와 함께 저녁, 야식을 많이 먹는 식생활 습관이었다고 합니다.

 

1일 1식으로 바꾸면서 100% 현미밥에 가능하면 자극적이지 않게 싱겁게 드신다고 합니다. 이분의 예로 알 수 있듯이 1일 1식이든, 1일 2식이든, 1일 5식이든 중요한 것은 소식입니다.

 

takeE_2

 

의학적으로는 1일 5식처럼 여러 번 나눠 먹는 것이 식욕호르몬 분비도 억제하고 칼로리도 적게 섭취해서 가장 좋은 방법이기는 하지만 1일 1식 만큼 어려운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가장 실천하기 좋은 방법은 채식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열량은 낮으면서 식욕촉진 호르몬 분비를 자극하지 않는 안전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방송다시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