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목의 통합 암치료 바이블76] 면역증강작용을 하는 아연(Zn)

면역증강과 상처치유작용이 있는 아연
자연 식품섭취를 권장하는 비타민이나 미네랄과 달리 제품화된 아연섭취 권장

연에 관해서 들어보셨나요? 무기질 영양소를 이야기할 때 대표적인 것이 비타민과 미네랄인데, 여기에서 미네랄에 속하는 것이 아연입니다. 아연은 대표적으로 남자의 영양소라고 하는데, 남자의 정력을 올리는 데에 굉장히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옛날에 카사노바가 좋아했던 음식이 굴이라고 합니다. 굴속에는 다른 식품에 비해서 100배 이상으로 아연이 굉장히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몸속에 아연보다 구리가 많을 때 더 안 좋다

하지만 아연에는 강장 작용 말고 면역증강작용이 있습니다. 그리고 상처치유작용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수술 후에 상처를 빨리 회복시키게 하기 위해서는 아연의 섭취가 꼭 필요한데, 아연 섭취를 잘 못 할 때에는 주사를 맞아서라도 아연을 꼭 보충해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리고 아연과 구리의 상호작용으로서 호르몬의 균형 작용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연과 구리에서 서로 균형이 맞지 않아 구리가 우위에 되거나 아연이 우위가 되면 좋지 않겠지만, 어쨌든 구리가 많을 때에 우리 몸에 더 안 좋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가능하면 아연을 많이 섭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중금속이 많은 굴보다는 제품화돼 있는 아연섭취 권장

암 환우들에게는 면역 증강이 굉장히 중요한데 그를 위해서 아연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아연이 많은 식품이 굴이기 때문에 굴을 많이 먹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실 텐데, 해산물이나 어패류에는 많은 중금속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굴을 드시는 것보단 아연으로 제품화되어 있는 것을 드시는 것이 더 낫습니다. 일반적으로 비타민이나 미네랄 섭취를 권장할 때에는 약보다는 자연식품을 먹으라고 보통 말씀드리는데, 아연은 이와 반대입니다. 아연은 굴을 먹는 것보다는 아연으로 제품화된 것을 드시는 게 도움이 되겠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