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목의 통합 암치료 바이블53] 항산화제의 대명사 글루타치온(글루타티온)

항산화 능력과 해독능력이 뛰어난 글루타치온,
면역력이 떨어지는 암 환자에게 도움 된다


즘 의료계에서 백색 주사라고 하는 것이 선풍적으로 뜨고 있습니다. 이의 정확한 명칭은 글루타치온 주사인데, 색깔이 하얗다고 해서 백색 주사라고도 합니다.

우리 몸에서 생성돼 간에 대량 존재하는 항산화제

글루타치온은 간에 대량 존재하고 있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입니다. 해독작용이 있고, 노화를 억제하는 작용도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이 부족하게 되면 항산화 능력이 떨어져 성인병이나 암에 잘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또, 해독작용이 떨어져 우리 몸에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고, 노인성 질환들이 많이 생깁니다.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노인들이 잘 걸리는 노인성 치매나 파킨슨병 등의 환자에게 글루타티온을 대량 주사했더니, 증세가 극적으로 없어지는 결과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 정도로 글루타치온은 항산화 능력과 항노화력, 그리고 해독능력이 뛰어납니다. 물론 글루타티온은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항산화제이지만, 현대인들에게 부족하고 특히 간 기능이 떨어지는 분들에게 많이 부족하므로 외부에서 많이 공급해주면 우리 신체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나 아직 보고된 예는 없다

우리 암 환우 분들도 해독이나 면역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글루타치온 주사가 아주 큰 도움을 주리라고 생각합니다. 글루타치온 주사는 아낙필락시스와 같은 알레르기 현상을 유발할 수 있고 피부 발진이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며 소화기 장애를 초래할 수도 있다고 하지만 아직 글루타치온 주사를 맞고 이러한 부작용이 일어난 경우가 보고된 예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