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목의 통합 암치료 바이블39] 암환자의 소금섭취에 대한 견해

소금섭취 헷갈리시죠?

현대의학 자연 의학 각기 다른 의견들이 있지만,

공통으로 정제염은 안 먹는 것이 좋습니다

 

 

금 섭취에 관해서 소금을 많이 먹으라는 학자도 있고 적게 먹으라는 학자도 있습니다. 물론 양쪽 다 흰 소금은 먹지 말라고 하는 것은 같지만, 그 외에 볶음 소금이라든지 죽염과 같은 소금에 대해서는 상반된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자연요법을 하시는 분들이 볶음 소금과 죽염에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많이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소금에 들어있는 염화나트륨은 우리 몸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물론 볶음 소금과 죽염에 미네랄이 많긴 하지만 그 속에는 NaCl 즉, 염화나트륨이 안 들어있을 수가 없습니다. 이 염화나트륨이 우리 몸속에서 나쁜 작용을 많이 한다는 것은 현대영양학에서도 이미 지적하고 있습니다. 가령 고혈압이나 위염, 나아가서는 위암 같은 암까지도 유발할 수 있다고 연구되어 있습니다. 니시 의학에서도 소금을 가능한 한 적게 먹을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멕시코의 오아시스 병원 등에서 행해지고 있는 거슨 요법도 암환자에게 소금을 아예 먹지 않도록 하며 과일즙이나 야채즙에 들어있는 칼륨을 많이 섭취하라고 당부합니다. 칼륨과 나트륨은 우리 몸에서 서로 경쟁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소금을 차단하고 칼륨을 많이 먹으면 우리 몸속에 있는 나트륨의 양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소금을 적게 먹는 것이 암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

결론적으로 니시요법과 거슨요법을 비롯한 현대의학에서 소금은 적게 먹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자연요법 하시는 분들이 볶음 소금과 죽염 등을 많이 먹으라고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소금 속 염화나트륨이 암을 유발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암 환우 분들은 소금을 적게 드셔야 암이 치료될 수 있다는 것이 제가 내리는 결론입니다.

 

Comment 1
Write CommentLIST
  1. 나비2016.3.14 PM 17:10

    하지만 암 드신 으리 어마니껜 약인 듯 하여,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