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생로병사의 비밀 세종대왕 다이어트 촬영후기

“이런 말이 있습니다. ‘내 몸은 내가 먹은 음식과 같다.’ 즉 내가 먹은 음식으로 내 몸의 병을 만들 수도 있고 또 이 음식이 병을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그게 요즘 얘기하는 생활 습관병이지요. 고혈압, 당뇨, 비만, 고지혈증 이런 것들은 생활 습관병입니다. 내가 어떻게 먹느냐, 내가 어떻게 활동하느냐에 따라서 내가 병을 만들 수도 있고 또 그것을 충분히 치료할 수가 있습니다.”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 2011년 10월 8일에 방영된 ‘세종대왕 다이어트’를 보시고 많은 전화와 문의가 있어서 거기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방송 다시보기

KBS에서 저에게 문의가 오기를 혈압과 혈당을 약을 쓰지 않고 빨리 낮추는 방법이 없겠느냐 그렇게 섭외가 왔습니다. 고혈압 당뇨치료에 식이요법을 적절히 조정하면 되기에 제가 ‘충분히 가능하다’고 대답을 드렸습니다. 그래서 방송을 촬영하게 되었고, 방송에서 고혈압 당뇨를 약 없이 식이로 조절할 수 있음을 입증해 보이기 위해서 실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약 없이 혈압 혈당 낮추는 의사로 섭외되다

KBS 생로병사의 비밀 세종대왕 다이어트 촬영후기 동영상 보기방송에 출연한 9명의 참가자가 비만,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관절염 이러한 소위 말하는 생활 습관병을 앓고 있던 분들이셨습니다. 이분들께 제가 식이요법으로 채식으로 구성한 자연식 그리고 물을 하루에 감잎차와 생수를 1리터씩 섞어서 2리터 이상 마시게 하였습니다. 더불어 하루에 1회 이상 등산을 하게 하고, 해독치료를 병행하여 2주 동안 실험을 한 결과 굉장히 놀라운 호전도를 보였습니다.

일단 체중이 2주 만에 5kg 이상씩 빠졌고 허리둘레가 1인치, 2인치씩 빠지고 그리고 콜레스테롤이 작게는 50 많게는 150 정도까지 2주 만의 변화라고는 보기 힘들 정도로 아주 많이 줄었고, 혈압과 혈당은 말할 것도 없이 줄었습니다.

고혈압, 당뇨 환자들이 식이로 2주만에 호전되다

이런 말이 있습니다. 내 몸은 내가 먹은 음식과 같다.

즉 내가 먹은 음식으로 내 몸의 병을 만들 수도 있고 또 이 음식이 병을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그게 요즘 얘기하는 생활 습관병이지요. 고혈압, 당뇨, 비만, 고지혈증 이런 것들은 생활 습관병입니다.

내가 어떻게 먹느냐, 내가 어떻게 활동하느냐에 따라서 내가 병을 만들 수도 있고 또 그것을 충분히 치료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혈압이 높고 혈당이 높고 그런데 약을 안 먹고 음식만 교정하겠다 그러면 굉장히 위험한 발상이죠.

일단 약을 드셔야 합니다. 그렇지만 생활습관을 바꿈으로써 서서히 약을 줄일 수가 있고 뭐 얼마 가지 않아 약을 반드시 끊을 수가 있습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이러한 식이요법과 생활습관 교정요법을 통해서 환자분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생활습관병은 채식과 습관교정이 치료의 핵심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