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콘 헬스걸보다 더 쉬운 다이어트 식단

“현미밥과 채식, 나물을 비롯한 채소를 드시고 콩과 과일을 곁들여 드시면, 칼로리는 낮으면서 6대 영양소가 골고루 잘 들어 있어 건강에도 좋습니다. 현미채식은 건강은 물론 성공적으로 체중을 감량하실 수 있는 식단입니다.”

콘 헬스걸의 다이어트보다 더 효과적인 다이어트 식단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식단은 현미밥 채식을 하시면 됩니다.

건강칼럼 개콘 헬스걸보다 쉬운 다이어트 식단 동영상 보기현미밥은 ‘거칠다, 깔깔하다, 소화가 잘 안 된다’라는 선입견을 품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보통 현미밥을 만들기 전에 8시간 정도 물에 불리죠. 불리면 현미밥도 굉장히 부드럽고 맛도 좋습니다. 현미쌀에 현미찹쌀을 1:1이나 2:1 정도로 섞어서 하면 맛도 아주 좋고 차지고 맛있습니다.

그리고 그냥 생쌀을 먹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입속에서 충분히 씹어서 넘기기 때문에 위에서 소화도 잘 됩니다. 현미밥의 소화문제는 절대로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현미밥과 채식, 나물을 비롯한 채소를 드시고 콩과 과일을 곁들여 드시면, 칼로리는 낮으면서 6대 영양소가 골고루 잘 들어 있어 건강에도 좋습니다.

현미채식은 건강은 물론 성공적으로 체중을 감량하실 수 있는 식단입니다.다이어트의 핵심비법은 현미밥을 맛있게 짓는 것

Comment 2
Write CommentLIST
  1. Dr. 김진목2011.12.14 PM 13:07

    안녕하세요^^

    현미밥 자체가 아이들에게 해로운 것은 아닙니다.
    아이들은 치아나 턱이 덜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부드러운 음식이 아닌 경우 제대로 씹지 않고 일찍 삼켜 버리게 되어서 소화시키기 어려운 상태로 위 속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현미밥은 씨눈도 있고 껍질도 있어서 소화되기 어렵기 때문에 어른이라도 꼭꼭 씹어서 삼켜야 하는데, 소화력이 약한 아이들이 제대로 씹지도 않고 삼켜 버리니 거의 소화되기 어렵다는 결론이 되겠죠!?

    잡곡밥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거친 음식의 경우 아이들은 제대로 씹지 않고 삼켜 버리기 때문에 소화가 되지 않아서 급성 복통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현미밥이나 잡곡밥 그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고, 아이들이 잘 씹지 않기 때문이므로, 잘 씹는 훈련을 시킨다면 별 문제가 없겠지만, 그런 훈련 없이 그냥 현미밥을 계속 먹게 하면 위장에 부담이 되어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제대로 씹는 능력이 생기는 초등학생 정도가 되기 전까지는 현미밥이나 잡곡밥을 먹이지 않도록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2. 서희정2011.12.14 PM 12:30

    박사님~
    아이들은 현미밥을 먹는 것이 위장 기능에 좋지 않다하여 말리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아이들은 몇살정도부터 현미밥을 먹이는 것이 좋겠는지요?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