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밥 채식, 의사가 추천하는 암 관련 서적 9

밥상 개혁, 현미밥으로부터 시작하라! <현미밥 채식>

완전히 잃은 뒤에 후회할 것이 아니라 지금 당장 밥상을 개혁하고 평생 지켜나가야 합니다.

이 책의 머리말에 있는 글을 소개합니다.

먹는 것에 따라 달라지는 건강

‘건강을 잃고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나 건강에 관한 상담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정작 어떤 음식을 먹고 어떤 음식을 먹지 말아야 하는 지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사람의 몸은 먹는 대로 되며 무엇을 먹느냐가 그 사람의 건강을 결정한다.‘

서구식 식생활이 보편화되면서 이전에는 흔치 않았던 고혈압, 당뇨병, 심뇌혈관질환, 대장암 등이 급증하고 있는데 이는 모두 고기, 생선, 우유, 계란과 같은 동물성 식품을 과하게 섭취하고 곡식과 채소, 과일과 같은 식물성 식품을 외면한 탓이다.

현미밥, 잃었던 건강도 되돌아오는 완전식품

식물성식품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매일 먹지 않으면 살 수 없는 곡식이다. 여러 곡식들 중에서도 특히 현미는 사람의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적절하게 들어 있고, 먹지 말아야 할 물질들이 들어있지 않으며, 환자나 건강한 사람,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누가 먹어도 전혀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완전식품이다.

현미에는 어머니의 젖에 들어 있는 함유량과 비슷한 수준의 단백질이 들어 있고, 건강에 유익한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피를 만드는 원료가 되는 탄수화물이 넉넉하게 들어 있다.

식생활 습관병을 해결해 주는 섬유질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고 콜레스테롤은 전혀 들어 있지 않다.

동물성 식품을 끊고 현미밥 채식을 하게 되면 혈관에 낀 기름때가 녹아내리고 점차 혈관의 탄력이 회복되어 잃었던 건강을 되찾는 데 커다란 도움이 된다.’

모든 질병의 원인이 들어있는 동물성 식품

고기, 생선, 우유, 계란과 같은 동물성 식품의 가장 큰 특징은 과단백질, 과중성지방, 저탄수화물, 무섬유질입니다. 동물성 식품에는 피를 만들고 사람의 생명을 유지하게 하는 탄수화물과 여러 질병을 예방하는 섬유질이 적게 들어 있거나 아예 없습니다.

반면 몸을 산성화시키는 단백질과 혈관의 기름때가 끼게 하는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의 함량은 대단히 높습니다. 동물성 식품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이 물질들은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증 등 생활 습관병으로 거론되는 모든 질병의 원인 물질들입니다.

다시 건강을 찾고 몸을 비옥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먹을거리를 바꾸는 것이 최선입니다. 과단백, 과지방의 동물성 식품과 영양이 사라진 백미를 몰아내고 건강을 품은 현미밥 채식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완전히 잃은 뒤에 후회할 것이 아니라 지금 당장 밥상을 개혁하고 평생 지켜나가야 합니다.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담은 ‘현미밥 채식’

이 책에 그 길로 가는 해법이 담겨 있습니다. MBC 스페셜 ‘목숨 걸고 편식하다’에 소개되어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현미밥 채식의 섭취 방법과 치유 효과를 소개하는 건강서입니다.

저자인 황성수 박사는 우리가 건강을 위해서 어떤 식품을 먹고 무엇을 먹지 말아야 하는지 제시하고 현미 섭취를 통해 사람의 몸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살펴보았습니다. 또한 이 책은 동물성 식품이 건강을 왜 해치는지 알아보고 평생 현미밥 채식을 즐기며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암의 예방도 다른 생활 습관병들과 다르지 않고 암의 치료와 예방이 다를 리 없습니다. 현미밥 채식을 꾸준히 실천하면 암의 예방은 물론 치유도 앞당길 것으로 확신하고 이 책을 추천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